본문 바로가기
01.Bit 단기/C++

06_scope namespace

by chojju 2018. 4. 29.
반응형

//소스.cpp
#include <iostream>
/*
:: =>scop연산자(범위 연산자): 소속.
namespace : 이름이 있는 공간
*/

/*
//step1 : 공간의이름::사용객체
int num = 1;  //전역변수
namespace AAA {
 int num = 10; //전역변수
}

namespace BBB {
 int num = 20; //전역변수
}

int main()
{
 std::cout << num << std::endl; //1
 std::cout << AAA::num << std::endl; //10
 std::cout << BBB::num << std::endl; //20
 return 0;
}
*/


//step2 :
/*
//int num = 1;  //전역변수
namespace AAA {
 int num = 10; //전역변수
}

namespace BBB {
 int num = 20; //전역변수
}
// num : AAA 공간안에 있는 num을 사용하겠다.
using AAA::num;
int main()
{
 std::cout << num << std::endl; //10
 std::cout << AAA::num << std::endl; //10
 std::cout << BBB::num << std::endl; //20
 return 0;
}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모든 개체 통합적용
//using std::cout;
//using std::endl;
void main()
{
 cout << "A" << endl;
 cout << "B" << endl;
}

 

반응형

'01.Bit 단기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08_오버로딩  (0) 2018.04.29
07_reference  (0) 2018.04.29
05_bool  (0) 2018.04.29
04_const char  (0) 2018.04.29
03_배열의인자전달(const처리)  (0) 2018.04.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