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7.책 리뷰

미라클 모닝

by chojju 2021. 12. 6.
반응형

느낀 바가 많거나 중요한 부분을 기록합니다.
책은 중고로라도 사서 읽어야 하며
아래와 같이 요약된 부분을 읽는건 큰 도움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책은 사서 읽어야 더 애착도 가고 와닿는것 같습니다
확실히 자기계발서도 많고 비슷한 주제도 많지만 그것들 중에 가장 실천하기 쉽고 공감이 많이 되는 책입니다. 조금씩 실천해보고 있는데 행동하는데 그렇게 큰 어려움은 없으면 생각보다 잘 지켜지고 있는 중입니다. 추후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p.63
지금 내가 있는 곳은 과거에 내가 있었던곳의 결과지만 앞으로 가게 되는 곳은 지금부터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라는 선택에 전적으로 달려 있다

p.67
하트 애커의 백만장자 시크릿(이책있음)에사 당신이 어떤 것 하나를 하는 방식이 곧 당신이 모든것을 하는 방식이다

p.69
지금까지 우리가 인생에서 얻운 것들은 모두 누군가의 책임 때문임. 부모님 선생님

p.71
성공 정도는 자기계발 정도를 초과하기 어렵다

p.73
삶이 슬픈건 더 많이 갖고 하고 나은 사람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그렇게 안하기 때문

p.82
덜 자고도 더 활기차게 아침에 일어나는 법
아침 컨디션은 수면 양보다 일어났을때 콘디션이 어떨것이라고 스스로에게 한 암시에 더 큰 영향을 받음
예를들어 4시간 밖에 못잔다고 가 아니라 4시간이나 잤네(이거 꽤 효과적임)

p.108 명상방법
숨쉬기에 집중 아무 생각하지않기

p.114
확신의 말은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을 변화 시킨다 성취하고자 하는 것들과 성취하기 위해 되고자 하는 존재와 내가 일치하도록 확신의 말을 적극적으로 이용한다면 잠재 의식에 즉각적 영향 미칠 수 있음

p.118
잠재 의식을 바꾸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지 않는다면 과거의 두려움과 불안과 한께로 인해 우리가 가진 가능성은 제한하고 잘못과 실수를 저지른 과거의 나를 가혹한 기준으로 평가하며 무능하고 성공할 가치가 없는 사람으로 폄훼한다

p.119 확신의 말 만드는 법
인생에서 가잔 중점적으로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한 확신의 말 만들기
왜라는 질문은 나를 움직이게 한다
되어야만 하는 존재가 되고 해야만 하는것을 할 때 살아보고 싶은 삶을 살 수 있다
영향력 있는 사람의 첫번째 기술은 상대방이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중요헌 사람처럼 느끼도록 진심으로 노력하는 것(일 잘하는 당신이 성공하지 못하는 20가지 비밀)

p.126
직관의 시각화(타이거 우즈, 짐 캐리)
보물지도란 책의 시각화 방법이랑 비슷한 개념인듯(추후 정리 예정)

p.129 기적의 아침 그리는 법
머릿속비우기-두려움 극복하기(성공모습에 대한)-세밀한 예행연습(내모습 그리기)

p.137
작가는 요가를 추천, 나는 출퇴근 자전거와 주말 만보 이상 걷기

p.141
니도 했는데 왜 난 안되냐 나도 된다
작가추천 부의추월차선(읽음, 후속작 업스크립티드도 있음) 놓치고 싶지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없음) 백만장자 시크릿(있음)

p.157
아이디어는 언제 어디서나 찾아온다 문제는 기억의 잉크가 순식간에 날아가버린다는 것이다(나는 기억력이 좋지않아 기록하지 않으면 다 까먹습니다)

p.165
내가 먹은 음식이 곧 나를 말한다 몸을 잘 돌보면 몸이 나를 돌봐줄 것이다

p.171
습관을 통제하지 못하면 습관이 우리를 통제할것

p.201
우리 힘으로 바꿀 수 없는 사건을 곱씩어봐야 아무 소용 없고 난관으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에 집중하면 어떤 고난도 나에게 유리하게 바꿀 수 있음

p.204
내가 열과 성을 다하고 있으면 방법은 언제나 있음

p.205
남이 한건 뭐가 되고 상황이 어떻든 나도 당연히 할 수있고 그것의 시작은 삶에 대한 책임은 모두 나에게 있고 탓하는걸 그만두는것에 있음

내가 책임을 인정하는 만큼 내 삶을 바꿀수있는 힘을 얻을수 있음

누구탓에 기분이 좋지 않지만 내기분을 개선시켜야할 책임은 나에게 있음

반응형

'07.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일하는가 - 이나모리 가즈오  (0) 2021.12.12
읽을 책 정리(개발 - 김범준 추천 도서)  (1) 2021.12.07
Clean Code  (0) 2021.12.02
최고의 주식 최적의 타이밍  (0) 2021.12.02
부의 대이동  (0) 2021.12.01

댓글